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구글 DOCS, 슬랙, 노션, NFT, 블록체인, SNS마케팅, 클로바노트
급변하는 세상, 정말 힘들지 않을까요? 키오스크 주문이 처음 나왔을 때 기계에 주문하기가 매우 불편했는데, 코로나19 이후 세상은 불편함이 당연해졌고, 이제는 익숙함으로 전환해가는 시대에 맞춰가야 할 때가 되어버렸네요. 며칠 전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우연히 김미경 강사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지금은 기업가라고 해야 할까요?
짧은 영상인데도 강한 충격을 받아서 아래 캡처를 해놨습니다.
구글 DOCS, 슬랙, 노션, NFT, 블록체인, SNS 마케팅, 클로바 노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해! 새로운 생태계의 이해도 필요해! 아니, 이게 뭐죠?
우리는 새로운 생태계에 빨리 적응해야겠네요.
구글 DOCS, Slack, Notion, NFT, 블록체인, SNS 마케팅, 클로바 노트 뒤에 위에 있는 내용을 하나씩 올려보려고 합니다.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구글 DOCS는 알아두면 정말 간단한 것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그런데 슬랙, 노선, 블록체인은 제가 조금 낯설게 느끼기 때문에 이것들은 조금 공부를 해봐야 합니다.오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시할 필요가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전환)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구조에서 디지털 구조로 전환하는 과정즉, 아날로그 방식이 힘이라면 디지털 방식은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날로그 시대에는 누가 더 많은 철도를 건설하느냐가 중요했다면, 디지털 시대에는 누가 더 많은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는 것입니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가장 성공한 경우는 카페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스타벅스는 디지털 전환의 선구자로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한 커피 판매를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전환했는데, 그것이 매출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이미지 출처 픽사베이앱에서 예약 주문 결재까지 간단히 하고 픽업하는 서비스는 바쁜 현대 사회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지 않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매출 증대와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스타벅스입니다.커피 한 잔을 마시려면 키오스크로 주문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간편하면서도 불편함이 있지만 어느새 익숙해지고 있네요. 우리도 이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빨리 적응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