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5 구글 광고 키워드 타겟 + 인구통계 타겟팅, 일치 구문 확장 검색, 애즈 제외 키워드, 노출 점유율

검색광고키워드타겟

키워드 타깃

일치검색 :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정확하게 검색했을 때만 광고가 노출됨[ ]내 키워드 구문 검색: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검색을 했을 경우 광고 노출되는 “내 키워드 확장 검색: 키워드를 기반으로 관련된 검색어에도 노출된다.키워드 탭에서 ‘검색어’는 구문 검색과 확장 검색으로 검색 유형을 설정한 키워드 클릭이 실제로는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는지 실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제외 키워드 :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를 등록하면 된다. 기능이나 설명 제외 키워드 목록을 사용하면 매번 동일한 키워드를 일일이 제외하기 위해 입력할 필요 없이 제외 키워드 목록에 만들어 놓으면 쉽게 제외 키워드를 적용할 수 있다.

노출 점유율 구글 검색 광고는 같은 키워드를 10회 검색하려고 해도 매번 똑같은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므로 노출 점유율이라는 개념이 존재하고 만약”햄버거”키워드를 10회 검색하고 노브랜드 버거 광고가 10차례 모두 등장했다고 하면 노브랜드 버거의 검색 광고 노출 점유율은 100%로 설정한 것이다.그럼 노출 점유율이라는 것은 왜 있는 것일까?구글 검색 광고는 해당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유저에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키고 전환 효율을 극대화할 가장 중요한 알고리즘이어서 클릭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 비중을 많이 주는 것이 효율적이어서 모든 사람에게 100%비중에서 광고를 노출시키지 않는 또 같은 사람에 10번씩 광고를 반복해서 보여도 전환이 일어나지 않아 일정 횟수 이상 같은 사람과 같은 광고를 노출시킨 것에 반응이 없으면 전환이 이뤄지지 않은 사람으로 간주되어 해당 광고는 일정 기간 보이지 않는 것이다.이처럼 전환 효율 때문에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입찰 가격을 조절하고 광고가 실행되는 것이다.

기타, 광고에서 키워드의 기능(앱 UAC제외)디스플레이/동영상 키워드는 만약 키워드로 자동차를 설정했다면 자동차에 관련된 지면에 자신의 광고를 노출시킨다는 뜻이다. 자동차 매체가 될 수도 있는 구글 에드 센스 승인을 받은 자동차 커뮤니티의 지면과 블로그 등에 노출할 수도 있다.동영상/디스커버리 광고에 역시 키워드 기능이 있지만 작동 원리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키워드 작동 법과 같다. 동영상 광고의 키워드 특징은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경우 다른 사이트의 지면에서 노출되지만 동영상 광고의 키워드를 자동차로 설정했다고 하면 유튜브에 자동차로 검색했을 때 자신의 광고가 유튜브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는 것이다.검색 광고 이외에 광고 유형의 키워드는 모두 확장 검색의 역할을 한다.UAC설치 목적 광고는 키워드 타겟팅 기능이 없어 구글에서 앱을 설치하는 신호로 데이터가 있는 사용자에 직접 노출된다.

인구통계 타깃

인구 통계.

광고 캠페인 → 광고 그룹 → 잠재 고객 → 인구 통계 수정성별, 연령, 가계 소득, 자녀 유무를 인구 통계 타깃으로 하지만 내가 어떤 성별에 특정 연령층에 광고를 노출하는지를 설정할 수 타겟팅 설정이다.인구 통계 타깃을 성별 남자 나이 25~34로 설정했을 경우, 위에서 설정한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 가운데 성별이 남성으로 연령이 25세에서 34세가 되는 사람에만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다.즉, 광고 도달 범위가 축소되는 것으로 월 검색 양이 너무 작은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그룹에서 인구 통계까지 너무 작은 범위로 설정하면 월 광고 집행 예산을 사용 할 수 없을 정도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서 제가 설정한 키워드의 월 검색량도 잘 확인하고 인구 통계를 설정할 중요하다.추가로 인구 통계 수정에 의하면”불명”라는 수치가 존재할 알지만 모든 운동을 집행할 때 모르는 것은 체크 해제하는 광고를 집행해야 의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광고 집행 후 성과가 어떤 형태로든 나가게 되고 거기에서 나온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내고 다음의 광고 집행에는 보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해야 하지만 인구 통계 데이터에서 알 수 없다고 나오는 수치가 높고 나면 해당 데이터는 100%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문제를 차단해야 한다.

키워드, 인구통계보다 더 정확한 타겟팅 방법을 배우러 가는 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마케팅 공부를 한 후 복습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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