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이라 더욱 값진 프리미엄 감성 경차_마티즈 디아트

얼마 전 열린 2023 서울 모빌리티 쇼 프레스데이에 참석하기 위해 킨텍스를 방문했을 때 매우 귀중한 차량을 목격했습니다.1998년 10월에 발매된 마티즈 한정 모델 마티즈 디아츠입니다.번호판을 보면 라락클래식 김주영 대표가 기증받았다고 블로그에 올린 그 마티즈 디아츠였습니다.

마티즈 디아츠(d’Arts), 대우티코에 이은 독자 모델 경차. 지금까지 국내에서 만들어진 가장 독특한 레트로핏 콘셉트의 올드카가 라라 클래식 라인업에 추가 80년대 말 대우에서 출시된 티코 이후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경차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아토스, 모…blog.naver.com

마티즈 디아츠(d’Arts), 대우티코에 이은 독자 모델 경차. 지금까지 국내에서 만들어진 가장 독특한 레트로핏 콘셉트의 올드카가 라라 클래식 라인업에 추가 80년대 말 대우에서 출시된 티코 이후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경차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아토스, 모…blog.naver.com

마티즈 디아츠(d’Arts), 대우티코에 이은 독자 모델 경차. 지금까지 국내에서 만들어진 가장 독특한 레트로핏 콘셉트의 올드카가 라라 클래식 라인업에 추가 80년대 말 대우에서 출시된 티코 이후 국내에서도 적지 않은 경차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아토스, 모…blog.naver.com

김주영의 라라클래식 : 네이버 포스트 재미있는 클래식카, 신나는 빈티지… post.naver.com

김주영의 라라클래식 : 네이버 포스트 재미있는 클래식카, 신나는 빈티지… post.naver.com

김주영의 라라클래식 : 네이버 포스트 재미있는 클래식카, 신나는 빈티지… post.naver.com

마티즈 디아츠는 월 50대 한정 판매하던 모델로 마티즈 1을 기반으로 한 모델입니다.말이 월 50대 한정 판매이고 실제로는 한정 판매 수량도 판매되지 않아 당시에도 정말 보기 힘든 모델이었는데 하물며 출시된 지 20년이 넘은 지금은 마티즈 디아츠를 도로에서 보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니… 그냥 못 볼 것 같아요 그래서 나는 로또를 사러

마티즈는 국내 경차시장에서 경차 돌풍을 일으킨 티코에 이어 대우차가 출시한 경차로 출시하자마자 국내 경차시장을 완벽하게 정복한 경차입니다.마티즈 디자인은 이타르 디자인의 조르제트 주지아로 디자인을 채택해 상당히 진보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했던 경차지만 당시 경차 규제에 맞춰 지금의 경차보다 차체가 작고 800cc 3기통 엔진을 채택했던 모델입니다.마티즈 출시와 함께 당시 커지고 있던 경차 시장에 뛰어든 현대차와 기아차 경차 아토스, 비스트는 마티즈와의 경쟁에서 밀렸고 결국 현대차는 최근 캐스퍼로 경차 시장에 재진입할 때까지 경차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하기도 했습니다.

마티즈는 국내 경차시장에서 경차 돌풍을 일으킨 티코에 이어 대우차가 출시한 경차로 출시하자마자 국내 경차시장을 완벽하게 정복한 경차입니다.마티즈 디자인은 이타르 디자인의 조르제트 주지아로 디자인을 채택해 상당히 진보적이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했던 경차지만 당시 경차 규제에 맞춰 지금의 경차보다 차체가 작고 800cc 3기통 엔진을 채택했던 모델입니다.마티즈 출시와 함께 당시 커지고 있던 경차 시장에 뛰어든 현대차와 기아차 경차 아토스, 비스트는 마티즈와의 경쟁에서 밀렸고 결국 현대차는 최근 캐스퍼로 경차 시장에 재진입할 때까지 경차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하기도 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