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아함과 청초함을 대표하는 중견배우 ‘윤유선’ 단아함과 청초함을 대표하는 중견배우 ‘윤유선’
어린 시절 7살 때부터 방송계에 입문한 윤유선은 KBS <모이자 노래하자>와 동양방송 <호돌이와 토순> 출연부터 여러 드라마 및 영화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해온 경력 50년의 배우이자 탤런트, 방송인이다. 나이와 미모 면에서 전성기였던 1980년대 당시에는 하이틴 배우의 스타로 군림하며 큰 사랑을 받았지만 당시 사진과 영상을 지금 봐도 상당한 미소녀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세월이 흘러 2000년대 이후에는 주로 남녀 주인공의 어머니 역할을 맡기 시작했고, 그러나 여전히 50대 중후반의 나이임에도 단아한 동안 외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남편의 직업은 판사인데다, <우먼스가 필요해> ‘편스토랑’ 등 방송을 통해 제대로 한강뷰의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 집을 공개해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어린 시절 7살 때부터 방송계에 입문한 윤유선은 KBS <모이자 노래하자>와 동양방송 <호돌이와 토순> 출연부터 여러 드라마 및 영화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해온 경력 50년의 배우이자 탤런트, 방송인이다. 나이와 미모 면에서 전성기였던 1980년대 당시에는 하이틴 배우의 스타로 군림하며 큰 사랑을 받았지만 당시 사진과 영상을 지금 봐도 상당한 미소녀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세월이 흘러 2000년대 이후에는 주로 남녀 주인공의 어머니 역할을 맡기 시작했고, 그러나 여전히 50대 중후반의 나이임에도 단아한 동안 외모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남편의 직업은 판사인데다, <우먼스가 필요해> ‘편스토랑’ 등 방송을 통해 제대로 한강뷰의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 집을 공개해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윤유선 프로필 윤유선 프로필
1969년 1월 17일생으로 2024년 7월 12일 현재 윤유선의 나이는 55세가 되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학력 출신은 서울 광진구 세종국민학교 졸업 후 서울 강남구 숙명여고를 나왔다. 이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용파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대학은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를 전공해 졸업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외동인 윤유선, 그리고 2001년에 결혼한 남편이 있고, 자녀는 2001년생 아들, 2004년생 딸이 아래에 있다. 신체 사이즈는 키 158cm, 종교는 개신교, 혈액형은 A형으로 데뷔는 1974년 <만나야 할 사람> 영화로 데뷔했다. 1969년 1월 17일생으로 2024년 7월 12일 현재 윤유선의 나이는 55세가 되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학력 출신은 서울 광진구 세종국민학교 졸업 후 서울 강남구 숙명여고를 나왔다. 이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용파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대학은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를 전공해 졸업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외동인 윤유선, 그리고 2001년에 결혼한 남편이 있고, 자녀는 2001년생 아들, 2004년생 딸이 아래에 있다. 신체 사이즈는 키 158cm, 종교는 개신교, 혈액형은 A형으로 데뷔는 1974년 <만나야 할 사람> 영화로 데뷔했다.
KBS2 편스토랑 KBS2 편스토랑
최근 오랜만에 <편스토랑>에 출연한 윤유선은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에서 아들로 출연한 배우 문성현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윤유선은 문성현에 대해 “진짜 사랑이고 연기도 잘한다”고 극찬과 사랑을 아낌없이 털어놨고, 이에 윤유선도 “선배님이 너무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며 따뜻한 답변을 건넸다. 한편, 이날 윤유선은 자신의 집에서 ‘맘 편한 양배추 요리’에 이어 또 다른 ‘맘 편한 건강 요리’를 선보이는가 하면, 더운 여름에 기력과 식욕을 원상 복구할 수 있는 스페셜한 여름 보양식 요리도 공개했다. 최근 오랜만에 <편스토랑>에 출연한 윤유선은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에서 아들로 출연한 배우 문성현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윤유선은 문성현에 대해 “진짜 사랑이고 연기도 잘한다”고 극찬과 사랑을 아낌없이 털어놨고, 이에 윤유선도 “선배님이 너무 잘 챙겨주셔서 감사했다”며 따뜻한 답변을 건넸다. 한편, 이날 윤유선은 자신의 집에서 ‘맘 편한 양배추 요리’에 이어 또 다른 ‘맘 편한 건강 요리’를 선보이는가 하면, 더운 여름에 기력과 식욕을 원상 복구할 수 있는 스페셜한 여름 보양식 요리도 공개했다.
윤유선 부부의 아파트, 윤유선 부부의 아파트
현재 거주 중인 윤유선의 아파트는 거실부터 주방까지 대형 유리창으로 만들어진 구조에 한강뷰까지 훤히 들여다보이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위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으며 아파트 이름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로 집 안 평수는 60평대 이상의 대형으로 시세 매매가는 5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집 자체가 일단 으스대면서도 윤유선의 인테리어 감각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거실에는 에메랄드빛 대형 소파와 한강이 보이는 주방 쪽에는 블랑&화이트의 모던하고 은은하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또한 거실 한쪽에는 대형 미술작품집이 전시되어 있어 그녀의 관심사와 취향을 엿볼 수 있다. 현재 거주 중인 윤유선의 아파트는 거실부터 주방까지 대형 유리창으로 만들어진 구조에 한강뷰까지 훤히 들여다보이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위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으며 아파트 이름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로 집 안 평수는 60평대 이상의 대형으로 시세 매매가는 5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집 자체가 일단 으스대면서도 윤유선의 인테리어 감각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거실에는 에메랄드빛 대형 소파와 한강이 보이는 주방 쪽에는 블랑&화이트의 모던하고 은은하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또한 거실 한쪽에는 대형 미술작품집이 전시되어 있어 그녀의 관심사와 취향을 엿볼 수 있다.
남편 재판관 이성호씨 남편 재판관 이성호씨
윤유선의 남편은 연수원 27기를 수료한 이성호 판사다.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남편을 공개하기도 했고, 지난 2018년 전 국민을 화나게 한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 이영학에게 사형을 선고했고, 2013년에는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게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을 시켜 화제의 판사로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윤유선의 남편은 연수원 27기를 수료한 이성호 판사다.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남편을 공개하기도 했고, 지난 2018년 전 국민을 화나게 한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 이영학에게 사형을 선고했고, 2013년에는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게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을 시켜 화제의 판사로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윤유선 작품활동 윤유선 작품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