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솔로인 이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하나요? [연애칼럼 277]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이 #솔로가 된 이유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때로는 그 이유를 잘못 알고 연애가 안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오늘 칼럼에서는 자신들이 왜 솔로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1. 숨겨진 보석 같은 나! 여자는 자신의 진가를 인정해주는 사람. 자산의 매력을 알아주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아 자신이 아직 솔로 같다고 답한 사람이 많았다. 과연 사람들이 자신의 매력을 몰라주는 것일까. 아니면 자신이 매력을 사람들에게 어필하지 못하는 것일까? 그것은 아마도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만이 알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아무도 다가오지 않았다면 아무래도 그 매력이 진짜 매력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거나 자신을 잘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2) 나도 이유 모르는데? 내가 연애를 못하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 텐데 내가 나를 못 보는 사람이 많다. 이런 사람들은 심지어 주변에서도 이 사람에게 ‘연애를 못하는 것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주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은 때로는 자존심이나 자신의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그런 말조차 하기를 꺼리기도 하고 너무 맹렬해서 가르쳐도 알아듣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가까운 사람에게 속시원히 털어놓고 물어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연애세포 어디 갔어? 연애를 너무 안 하다 보니 내 연애세포가 다 죽어버린 것 같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연애도 모두 환상처럼 보이고, 정말 차가워서 결혼할 사람은 없다는 현실을 생각하며 20대 초반 풋풋했던 사랑이 그리워지기도 한다. 그때는 무작정 좋아하면 그 사람에게 잘해주면서 설렘을 만끽했지만 이제는 드라마를 보고도 “저건 드라마니까”라는 형식적인 대답을 중얼거린다. 하지만 당신의 연애세포는 당신 가슴 깊숙이 묻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언젠가는 꺼낼 수밖에 없는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니까.

4. 자발적 솔로인 내 삶을 즐기기에도 바쁜데 연애에 쓸 시간이 어디 있냐는 사람이 있다. 거의 비혼주의 격인 이들은 자신의 취미를 즐겨야 하는데 애인이 있다면 어렵다고 생각해 거부하거나 경제적인 이유로 누군가 다가와도 자신의 마음에는 현재 연인을 받아들일 자리가 없다며 거부하는 이들이다. 하지만 연애도 시기가 있으니 그 시절을 즐기지 않으면 후회할 시간은 찾아오게 된다.

5. 꾸미지 못하는 사람의 패션도 모르고 자신의 주관적인 스타일에 집착하는 사람이 반드시 있다. 이성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은 물론.싫어하는 스타일인데도 자신의 고집을 굽히지 않고 그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을 보면 답답하기 짝이 없다.

6. 개성 강한 사람 사람들이 주변에서 솔로인 사람을 보면 소개팅을 해주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너무 개성이 강한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소개시켜 욕만 먹을까봐 포기하게 된다. 혼자인 것은 불쌍하지만 개성이 너무 강하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독특한 취향이 아니면 받아들이기 힘들 수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7. 샘이 낫다! 연애를 하면 샘에게서 전해진 그 설렘과 전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연애보다는 샘을 즐겨 솔로로 지내는 사람도 있다. 어느 정도 샘의 설렘만 느끼고 연애는 하지 않는 부류의 사람들도 존재한다는 사실.

7. 샘이 낫다! 연애를 하면 샘에게서 전해진 그 설렘과 전율이 줄어들기 때문에 연애보다는 샘을 즐겨 솔로로 지내는 사람도 있다. 어느 정도 샘의 설렘만 느끼고 연애는 하지 않는 부류의 사람들도 존재한다는 사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